회원로그인

아기잠재우기
아기잠재우기 QnA
모유수유/이유식/먹거리
아기랑 속삭이기
아기건강/성장발달
질환/증상사진게시판
juliee의 궁시렁궁시렁/일상
EASY 및 R&R
아기장난감/아기놀이 아이디어
"엄마,나 침팬지!"
OO떼기(젖,기저귀,etc.)




EASY및 R&R

4-6개월 | 낮잠을 2번으로 줄인 6개월 이경이의 일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준우안녕이경이도안녕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0-01-29 12:10 조회3,502회 댓글2건

본문

6개월 시작하기 전에 고양이잠을 어찌하면 없앨 수 있을까 고민하다 6개월 들어선 후 고양이잠을 없앴답니다.

2/2/2/2 정도의 일과를 2/2.5/3정도로 바꾸었어요..

낮잠 3번일때의 일과                   2번일때의 일과

8시 기상                                         8시 기상
10시 s1                                          10시 s1
12시 기상                                       12시 기상
2시 s2                                            2시 30분 s2
4시 기상                                         4시 기상
6시 s3(고양이잠)                             7시30분 밤잠
8시 30분 밤잠

고양이잠 잘때는 고양이잠 후 밤잠이 좀 빨라서그럤는지.. 엄청 깻었어요..
이경이는 누워서 자서 저만 옆에있으면 그냥 다시 자기 때문에 저도 같이 자면 괜찮았지만, 그렇게하면 y가 없어져서 참 안좋았죠..(자다가 11시쯤 일어나서 컴퓨터하고, 3~4시쯤 다시 자려고 하니 잠도안오고..ㅠㅠ그냥 자자니 너무 허무하고..)
밤잠이 저 시간이였던 이유는, 준우랑 같이 재웠어야 하기도 하고.. 이경이가 마지막 활동시간은 이상하게 1시간만 지나도 힘들어했어요..


고양이잠 없애갈때 제가 한것
6시 고양이잠을 잘 시간에 수유를 해서 살짝 졸게 만들었어요..;;
이경이도 피곤할테니 잠깐 쉬라는 의미에서.. 먹으면서 한 5분 이내로 잠깐 졸고나니 덜보채더라구요..
처음 며칠은 이렇게 하다가 그 이후엔 졸려할땐 업어주었구요..
(업어주면 자는애들은 업어주면 안되겠지만.. 이경이는 업어서 깜깜한곳에 아주 조용히 있지 않으면 잠들지 않아서 업어주었어요)
고양이잠을 없앤 지금도 업어주어야 할때가 많긴 해요.. 이상하게도 이경이는 마지막 활동시간엔 힘들어하네요 ㅠ _ㅠ 그리고 준우한테 신경을 많이 써주다보니 이경이가 심심해해서..


밤잠을 7시에 재우려고 노력해도 애들 둘보면서 하려니.. 7시에 맞추기가 힘들어서 이경이가 좀 많이 울어요 ^^;;;울다가  7시 반이나 되야 분유먹고선 바로 완전 쓰러져요..
고양이잠을 없앴더니 밤잠들고나서 1시간 이내에 깨는 횟수가 확실히 줄었어요! 안꺠는 날도 있고.. 많이 깨도 두세번쯤 깨는것같아요..(그 전엔 10번넘게 깰때도있었어요..ㅠㅠ)
그런데 고양이 잠을 없앤 후엔 새벽놀이를 하고있네요..ㅋㅋ 뒤집기 폭풍중이라 그런건지.. 고양이잠때문인지 모르겠어요. 뭐 활동시간이 늘어나면 괜찮아질거라 생각해요..



먹는건 낮에는 모유 먹이구요, 자기 전에 분유로 150 보충, 꿈수 분유 200 하고있어요.
이유식은 아침저녁으로 2식 하고있구요.. 점심에 가끔 간식도 주구요..
조금 먹는걸 많이 주는것같지만 제가 애들한테 먹이는걸 좋아해서...;;;;;;;;;;

 

댓글목록

율모님의 댓글

율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제 만 5개월 단이는 낮잠 두번잔지가 꽤 오래 되었어요.. 그것도 두번째 낮잠은 아주 짧거나 눕히면 깨버려서 결국 업고 30분이라도 재우거나.. 활동시간도 엄청 길죠..율이 7-8개월 활동시간과 비슷한듯..ㅎㅎ 밤잠도 8시 넘어야 자니..
대신 첫낮잠을 좀더 길게 몰아서 자기도 하고 그러네요..

율이때는 이러면 뭔 큰일 있을까 종종종종 했었는데
단이는 이게 니 리듬인갑다..그러고 있네요..
두번자도 누워서만 자주면 고맙겠구나..이러면서 

리니맘님의 댓글

리니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리니도 요즘 활동시간이 2시간 30분으로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고양이 잠이 없어졌어요~
아......근데 이상하죠??
활동하고 난 뒤에 1시간 쯤 자다 일어나서 20분 놀고
졸립다고 재워달래요.
그래서 다시 1시간을 재우고 일어난답니다.ㅎㅎ
낮잠이 이상하게 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