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아기잠재우기
아기잠재우기 QnA
모유수유/이유식/먹거리
아기랑 속삭이기
아기건강/성장발달
질환/증상사진게시판
juliee의 궁시렁궁시렁/일상
EASY 및 R&R
아기장난감/아기놀이 아이디어
"엄마,나 침팬지!"
OO떼기(젖,기저귀,etc.)




아기장난감 만들기

놀이미술 비누물감 핑거페인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우유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0-10-01 15:34 조회5,848회 댓글0건

본문

오감발달 미술놀이의 꽃...

엄마는 조금 힘들지만 아이들은 열광하는 핑거페인팅~

오랫만에 활동적인 오감발달 핑거페인팅을 비누와 함께 할께요. ^^

물감과 더불어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비누... 비누방울...

손 씻으러 들어가서는 비누 거품을 내는 재미에 빠져 욕실에서 나올 줄 모르는 우리아이들.

아이들은 하얀 거품이 몽글몽글 생겨나는 것만 봐도 신기하고 재밌을거에요.

보통의 엄마 마음은 비누를 아끼느라 물아끼느라 어서 씻고 나오세요. 이제 그만~ 하고 활동을 종료시키기 일쑤지요. ( 나비샘도 마찬가지랍니다. ㅋ)

그래서 오늘은 마음먹고 비누를 가지고 신나게 놀 수 있는 비누 물감 놀이 아트레시피를 올려드릴께요. 우리 아이들에게 기억에 영원히 남을 특별한 시간을 선물해주세요~ ^^



1. 비누 물감 핑거페인팅 재료준비

- 물감을 약병에 넣어주세요. (물감과 물을 3:1 정도 묽게 섞어 주세요)

- 비누방울 물감 (무독성 바디샤워젤이나 무독성 주방세제 + 물감)

빨대로 부글부글 불때 사용할 거에요. 아이들 입에 혹시 들어갈 경우도 있으니 무독성 세제를 사용하시면 좋겠어요. 컵에 세제랑 물, 물감을 1:2:1 정도로 섞어주세요.

- 빨대 6개

- 비누조각 5x5 센티 정도.

일반비누도 좋지만 혹시 집에 아이보리 비누가 있다면 좋아요. 아이들 손에 자극이 제일 적답니다. 미국에서도 비누 핑거페인팅을 할때 이용하라고 권유하는 비누더라구요.

- 스펀지나 목욕용 거품타올.

- 물감접시 3개.

- 커다란 보울 (욕실에서 사용하는 크기 정도 )

- 넓은 전지, 2 절도화지 여러장.

- 커다란 방수비닐을 깔고 신문지도 넓게 깔아주시고 그위에 종이를 한가득 깔아주세요. 비누를 이용한 놀이인지라 비닐위에 비누물감이 떨어지면 많이 미끄럽답니다.



2. 신나는 비누 물감 핑거페인팅 아트레시피

- 엄마랑 우리 정원이 비누 거품 내볼까?

자~ 이렇게 물에 비누조각을 넣고 스펀지에 문질러보는거야. 그리고 조물락조물락~ 우아! 생크림처럼 하얀 비누거품이 생기는 구나! 우리 접시에 담아보자꾸나.

(아이들의 손을 많이 움직일수록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는거 알고 계시죠? 스펀지를 이용해서 조물락조물락 손의 소근육을 많이 이용하게 해주세요. ^^)

-이제 우리 서진이가 비누물감을 만들어보는 거야~ 비누거품에 물감을 쭈욱 짜주세요~파란색 빨대는 파란색 물감접시에~ 빨간색 빨대는 빨간색 물감접시에 꽂아 주세요. 그리고 섞어주세요!


- 이햐! 하얀 비누거품에 빨강색을 섞었더니 분홍색이되고 파랑색을 섞었더니 하늘색이 되고 노란색을 섞으니 개나리색, 파스텔색 물감이 되는 구나. ^^

(3~4세의 어린 연령뿐아니라 6~7세의 취학전 아이들도 직접 자기가 물감을 제조해본다는 기분에 아주 즐거워한답니다.)

- 이제 우리 종이에 미끌미끌 비누 물감으로 신나는 핑거페인팅을 해볼까?

- 미끌거리는 비누물감을 손에 칠해서 손도장도 찍어보고~ ^^

- 향긋한 비누향과 부드러운 손의 촉감, 예쁜 색깔의 물감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커다란 종이 위를 이리저리 옮겨다니며 신나는 핑거페인팅을 해 보세요.



3. 신나는 비누방울 물감 놀이 아트레시피

- 엄마가 만들어 놓은 비누물감을 한번 부글부글 불어볼께!!! 우리 영진이가 한번 해볼래? 이건 세제로 만든거니까 입으로 들어가면 않되요~ 부글부글 불기만 하세요.

- 3세이하의 아이들은 불때 입으로 들이 마실수가 있으니 주의하시고 엄마가 하는 걸 보여주시면 된답니다. 대신 후후~ 부는 비누방울을 하나 구입 하셔서 불어보도록 하셔도 좋겠어요.

- 빨대를 꽂아서 계속~~~ 부글부글 불어주면 종이위에 비누방울 물감이 떨어져요~


- 언니오빠, 누나 동생이랑 같이~ 친구들이랑 다같이 모여모여~ 커다란 비누방울 오글오글~~~ㅋㅋㅋ


- 종이위에 떨어져 비누방울이 퐁퐁~ 다 터진 뒤에는 이렇게 멋진 비누방울 그림이 나온답니다.

- 정말 예쁘지요?무엇처럼 보이시나요? 아이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 신나는 비누 물감 핑거페인팅 자세한 사진은 아트레시피에 가시면 보실 수 있답니다.
사진이 모두 올라가지 않아 링크 걸어두네요~ 시간 나실때 천천히 둘러보시길.... ^^

http://artrecipe.co.kr/shop/board/view.php?id=artrecipe&no=5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